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만약 누군가가 당신에게 오늘 꼭 써야 하는20달러를 주었다면,당신은 어떻게 선택할 것인가?

by ♅⚢⚛︎✠ 2023. 2. 24.
반응형

사용할 돈이 주어지면 사람들은 다른 방식으로 작업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는 원하는 것에 충동적으로 돈을 쓸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은 신중하게 선택을 고려하고 보다 실용적인 구매를 할 수도 있습니다. 지출할 돈이 주어졌을 때 사람들이 어떻게 선택을 하는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심리 실험이 수행되었습니다.

 

실험방법

 

이 실험에는 100명의 참가자를 무작위로 선택하고 각 참가자에게 $20를 지급했습니다. 그런 다음 참가자를 두 그룹으로 나누었습니다. 첫 번째 그룹에는 식료품 구입이나 청구서 지불과 같이 돈으로 완료해야 하는 특정 작업이 주어졌습니다.

 

두 번째 그룹에게는 특정한 작업이 주어지지 않았고 그들이 원하는 대로 돈을 쓸 수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모든 참가자에게 지출 선택과 그러한 선택에 대한 사고 과정에 대한 설문 조사를 완료하도록 요청했습니다.

 

한남자가-20달러를-손에-쥐고-있는-사진
코너 페르크 카페에서 낯선 고객들에게 정기적으로 음료에 대해 지불한다 . 이것이 커피 한 잔에서 가장 큰 행복을 얻는 방법일까요?

 

실험결과

 

 

실험 결과 첫 번째 그룹의 참가자 대다수는 지시에 따라 돈을 썼고 지출 선택에는 거의 변화가 없었습니다. 이것은 특정 작업이나 목표를 염두에 두는 것이 사람들이 보다 집중적인 지출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반면 두 번째 그룹은 지출 선택의 폭이 더 넓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참가자는 음식이나 옷과 같은 실용적인 물건에 돈을 썼고, 다른 참가자는 자신이나 타인을 위한 여가 활동이나 선물에 돈을 썼습니다.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선택 이면의 사고 과정은 매우 다양했으며 일부 참가자는 충동적인 선택을 했다고 보고한 반면 다른 참가자는 선택 사항을 더 신중하게 고려했습니다.

 

흥미롭게도 설문 조사에서 많은 참가자가 돈을 어떻게 사용했는지에 관계없이 돈을 사용한 후 죄책감이나 후회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아무런 조건 없이 돈을 쓰더라도 돈을 쓸 때 내재된 심리적 장벽이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결론

 

전반적으로 이 실험은 사람들이 개인적인 목표와 가치, 재정적 필요, 심리적 장벽을 포함한 다양한 요인에 따라 지출 선택을 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특정 작업이나 목표를 염두에 두는 것은 사람들이 보다 집중적인 지출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반면 특정 작업이 없으면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습니다.

 

결과는 또한 사람들이 자신의 선택과 상관없이 돈을 쓴 후에 죄책감이나 후회를 경험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 연구는 개인이 자신의 소비 습관을 더 잘 이해하고 지출할 돈이 주어졌을 때 더 신중한 선택을 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